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서구, 대구시 ‘공유 네트워크 촉진사업’공모 선정

사 ! 파리하우스로 오세요! ( 사지마세요! 비싼 party용품, 교육교구 )

구백림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23:11]

달서구, 대구시 ‘공유 네트워크 촉진사업’공모 선정

사 ! 파리하우스로 오세요! ( 사지마세요! 비싼 party용품, 교육교구 )

구백림 기자 | 입력 : 2020/07/30 [23:11]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공유 문화확산을 위해 대구시에서 추진한의「공유공간 및 공유 네트워크 촉진사업」공모에 2건이 선정되어 7월 30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공유공간 및 공유 네트워크 촉진사업′이란 개인이나 기관이 소유한 공간, 물품, 지식, 정보, 경험 등을 함께 나누어 활용하여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민생활  밀착형사업이다.
 

이번에 달서구에서 선정된 사업은 월성사회복지관의 ″도담도담 교구대여 놀이터″와 본리사회복지관의 ‘사!파리 하우스’ (사지마세요! party용품)로 사업비 총구백오십만원을 지원받았다.
 

공유물품 대여사업은 7월 30일부터 12월말까지 운영한다.
 

대여물품은 달서구 홈페이지 ‘통합관리예약시스템(공유누리)’ 확인가능하며 교육교구는 월성종합사회복지관(☎ 634-4113), 파티용품은 본리종합사회복지관(☎563-1007)으로 전화하면 된다.
 

과학상자 등 교육교구는 1만원 이하로 대여가능하고 이용기간은 10일 이내이며,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 사용가능한 파티용품 대여비용은 1~2만원대로 7일이내 가능하다.
 

이번 공유네트워크 촉진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민과 민관기관 연계 및 공유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선정된 공모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이 지역의 자원과 자산을 다양하게 활용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가족중심문화 촉진 및 주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백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