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삼영초,‘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실’구축

VR(가상현실)로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을 즐기다!

김명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22:50]

대구 삼영초,‘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실’구축

VR(가상현실)로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을 즐기다!

김명희 기자 | 입력 : 2020/07/31 [22:50]

 

 

대구삼영초등학교(교장 황정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청, 북구청으로부터 지원받은 총 7,200만원의 예산으로 7월 15일(수)에 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실을 구축했다.

 

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실은 VR 기술을 도입하여 학생이 실내에서 공을 차거나 던지면 특수 센서가 움직임을 인식하여 스크린 화면에 재현하는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등의 대기환경이나 우천 등의 기상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이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학생들이 평소 즐겨 하는 축구, 야구, 발야구 등의 일반적인 종목뿐만 아니라 양궁, 골프, 볼링처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목들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실내스포츠와 놀이 활동을 접목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포츠를 통해 즐거운 놀이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정규교과와 연계한 교과융합 프로그램도 지원하여 학생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학습을 점검하는 체험도 가능하게 됐다.

 

삼영초 황정하 교장은 “VR(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실을 통해 미세먼지, 황사 등의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학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 여건이 마련됐고,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켜 체육활동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