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2020년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거행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터닝 포인트를 찍다!

손민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23:30]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2020년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거행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터닝 포인트를 찍다!

손민하 기자 | 입력 : 2020/10/16 [23:30]

 

 

문경시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10월 15일 [2020년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는 2020년 제1회와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해 중졸 졸업학력을 취득한 3명과 고졸 졸업학력을 취득한 27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발급하는 검정고시 합격증서를 단체위임 발급받아 해당 청소년들에게 합격증서를 수여한 것이다.

 

수여식에서는 2020년 꿈드림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별 활동과 다양한 지원 내용들을 영상으로 담아 함께 시청하면서 추억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올 한해 누구보다 열심히 센터활동에 참여하며 많은 성과를 이뤄낸 우수 청소년에 대한 시상도 함께 가졌다.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김모 청소년은 건강상의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후 치료를 마치고 건강을 회복해 꿈드림센터에 나오게 됐고 센터에 성실하게 꾸준히 나오면서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고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꿈을 찾게 됐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다.

 

또한 자신과 같은 상황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청소년단 활동도 활발하게 했다.

 

센터관계자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들도 가장 첫 번째로 원하는 것은 검정고시 합격인 경우가 많다며, 이번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은 그들에게 많은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특히 우수청소년으로 선정된 김모 청소년의 사례와 같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사례가 널리 알려진다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많이 개선될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손민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