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영어수업 달인 교실 공개

TEE 으뜸교사 수업발표회

김성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23:22]

경북교육청, 영어수업 달인 교실 공개

TEE 으뜸교사 수업발표회

김성희 기자 | 입력 : 2020/10/20 [23:22]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일 구미 옥계동부중학교에서 구미교육지원청 내 중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업발표회를 개최했다.

 

영어 수업발표회는 2020학년도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으뜸교사 인증을 받은 이혜옥 교사가 공개수업을 했다. 이후 참관협의회에서는 ‘효과적인 말하기 지도 방안’에 대한 토의를 했다. 

 

이번 공개수업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학생들의 수업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소개됐다.
 
공개수업은 ‘PREP(P(Point)-R(Reason)-E(Example)-P(Point))을 사용한 설득적 말하기와 글쓰기’를 주제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취지에 맞게 대부분 영어로 진행돼 학습자들의 흥미를 높였다.

 

도입부에는 영어로 된 찬반토론 영상 제시, 전개부에는 Jamboard를 이용한 주제선정, P(Point)-R(Reason)-E(Example)-P(Point) 매칭 활동,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학생들은 앱 Padlet를 이용해 개별적 영어 글쓰기를 했다.

 

이를 참관한 동료교사들은 학생들이 앱을 능숙하게 사용해 글쓰기를 진행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참관협의회 시간에는 수업 중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진행이 가장 어려운 영어 말하기 활동 신장 방안에 대한 토의를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에서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기 위해서는 블랜디드러닝 교사역량과 학생들의 적정한 앱 활용 능력, 온라인 예절 등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학생활동 중심수업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학생 참여 활동 수업을 위해 교사 역량 강화와 교수기기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