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부청사관리본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맺고 서비스 개선

12월 11일 정부청사 서비스혁신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2/13 [00:14]

정부청사관리본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맺고 서비스 개선

12월 11일 정부청사 서비스혁신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0/12/13 [00:14]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와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이 12월 11일(금) ‘정부청사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을 시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온-나라 PC 영상회의) 개최된다.

 

정부청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 ▴수요자 중심의 정부청사 공공서비스 혁신, ▴정부청사 서비스디자인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서비스디자인: 서비스의 기능적·경제적 가치를 최적화함으로써 생산자 및 소비자의 물질적·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창작 및 개선 행위(「산업디자인진흥법」제2조(정의))
 

업무협약은 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진단 및 컨설팅 진행, 서비스 지표 개발, 서비스디자인 적용 및 제도개선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방문객과 입주직원의 안전 수준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시설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공공부문의 서비스디자인 확산을 통해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국민과 공무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청사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