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얘들아, 대구학생전자도서관에서 온 리딩(On+Reading) 하자!

이용자 동시접속 제한 없는 구독형 전자자료(5만여종) 서비스 시작

정의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23:10]

얘들아, 대구학생전자도서관에서 온 리딩(On+Reading) 하자!

이용자 동시접속 제한 없는 구독형 전자자료(5만여종) 서비스 시작

정의순 기자 | 입력 : 2021/03/02 [23:10]

 

 
- 대구시교육청 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누구나 이용 가능
- 3월 구독형 서비스 개통기념 1인당 10권 대출 가능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위드 코로나19 시대 변화하는 독서환경 및 디지털 세대의 온라인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를 3월 2일 10시부터 시작한다.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는 소장자료 유저수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는 기존 소장형 전자자료 서비스의 한계를 개선하여, 동시 접속자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며, 전자책 및 오디오북 5만여종을 제공하고 매일 신간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전자자료 이용은 대구시교육청 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라면 누구나 에듀나비·학교·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다만 학부모는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으로 문의(☎231-2854~58)하여 본인 인증 후 이용 가능하다.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은 월간 기준으로 1인당 최대 5권까지 가능하며, 3월 한 달은 구독형 서비스 개통기념으로 1인당 10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에서는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 개통을 기념하여, 3월 2일부터 4월 18일까지 전자자료를 많이 이용한 다독자를 선정하여‘On+다독친구 시상’을 하고, 한 학기 한권 읽기 도서 및 책꾸러미 도서를 선정하여 전시하는‘온라인 북큐레이션’개최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난해 12월 시작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와 함께 3월 2일 개통하는 구독형 전자자료 제공 서비스를 통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 교육과정 지원 및 대구미래교육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