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안전체험 운영

안전교육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체득해요

김호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4:07]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안전체험 운영

안전교육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체득해요

김호원 기자 | 입력 : 2021/03/31 [14:07]

 

 

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덕주)은 4월 1일(목)부터 11월 30일(화)까지 유치원의 희망을 받아 안전체험 활동을 실시한다. 안전체험은‘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을 준수해 오전ㆍ오후 2회 운영되며, 1회 4학급 이하 100명 이내로 운영한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안전체험관」은 전국 최초 유아전용 안전체험 시설로 유아기에 반드시 체득해야 할 안전교육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안전체험관은 화재대피ㆍ자동차안전ㆍ보행안전ㆍ지진안전ㆍ승강기안전 등 6개의 체험장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이 위기 상황을 직접 체험하면서 위험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체험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안전체험장과 연계해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르는‘안전아, 놀자!’워크북,‘안전교육자료’배부 등의 안전체험 대체사업도 함께 운영된다.

 

아울러 진흥원 홈페이지의 진흥원 놀이터에 온라인 체험활동 콘텐츠를 탑재해 유치원과 연계한 안전체험활동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이덕주 원장은 “유아들에게 가장 좋은 수업은 체험이다. 유아 맞춤형 안전체험관에서의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생활 속 안전체험활동을 통해 바른 안전의식과 안전사고 예방 실천 의지 함양으로 위기 상황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