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캐릭터, UCC」공모 개최

대구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 대상 5월31일까지 접수

정의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8 [23:08]

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캐릭터, UCC」공모 개최

대구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 대상 5월31일까지 접수

정의순 기자 | 입력 : 2021/04/18 [23:08]

 

대구시교육청은(교육감 강은희)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활용한 대구미래역량교육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구교육 「캐릭터, UCC」공모를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대구교육을 상징하는 캐릭터나 대구교육 이야기를 담은 UCC 동영상으로, 대구 소재 학교 재학생과 대구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대구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 방법은 출품하고자 하는 캐릭터 이미지, UCC 동영상 파일을 대구교육미디어센터(http://media.edunavi.kr) 공모 게시판에 업로드하고, 응모 서류는 이메일(dgehongb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편, 우수 3편, 장려 5편을 각각 선정하고 6월 21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시상품과 대구시교육감상은 6월 말 시교육청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에 신설한 ‘참가상’의 명칭을 ‘다품상’으로 변경해 올해에도 시상팀 외 심사위원이 선정한 8팀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SNS채널 및 전광판을 통해 대구교육정책 홍보 영상물로 활용되며, 홍보물 제작이나 각 기관(학교)의 행사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대구미래역량교육에 대한 참여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가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