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남구,‘심쿵함’(건강질문함) 본격 추진!

심뇌혈관질환이 쿵금하다면 남구보건소와 함께 해결하세요

이상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1:50]

대구 남구,‘심쿵함’(건강질문함) 본격 추진!

심뇌혈관질환이 쿵금하다면 남구보건소와 함께 해결하세요

이상훈 기자 | 입력 : 2021/07/15 [11:50]

 

 

- 주민의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궁금증 해소할 방안 마련
- 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 내 질문함 설치 통한 상시운영으로 주민접근성 높여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건강질문함 ‘심쿵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주민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배양시키기 위하여 7월 보건소 및 남구청을 대상으로 ‘심쿵함’(건강질문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오는 8월부터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1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건강증진사업 통합캠페인’을 통하여 한시적으로 운영되던 본 사업은,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주민 개별 궁금증에 대한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부터 상시 운영된다.

 

건강질문함을 통하여 제공되는 상담 영역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과 같은 심뇌혈관질환 및 합병증 관련 건강 지식과 영양 및 신체활동 분야이며, 상담은 유선(전화)으로 이루어진다.

 

참여 방법은 심쿵함과 함께 비치된 질문 카드에 상담 받을 대상자의 인적사항(이름, 연락처)과 질문사항을 기재하여 함에 넣으면 된다.

 

접수된 질문사항에 대한 전화상담은 월 2회 제공될 예정이며, 전문인력(간호사, 영양사, 운동사)을 통한 영역별 상담 제공 및 필요 시 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토록 안내할 방침이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인센티브 물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지역보건 서비스 제공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개발해나가는 과정”이라며 “안전한 방법으로 개인별 건강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건강 상식을 형성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이번 심쿵함(건강질문함) 운영에 우리 구 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