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 군산시 옥산면마을청암산신문 창간기념식 거행

군산 한종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4 [09:06]

전북 군산시 옥산면마을청암산신문 창간기념식 거행

군산 한종현 기자 | 입력 : 2021/12/04 [09:06]

 

 

 

 

 

 

옥산면마을신문 청암산 (발행인 최옥식)에서는 12월3일 오후3시 옥산면사무소에서 창간기념식을 거행했다.

 

참석한 내빈으로는 노창식옥산면장, 문택규 민주당전북도당 부위원장, 문정식 이장협회장, 윤명규자치회장, 강상구 옥산회현중대장,송석규 군산시도시농업지원센타장, 옥산농협 강성민 전무등 내빈과 주민다수가 참석하였다.

 

창간을 준비한 편집위원은 옥산면민들로 12명이 머리를 맞대고 3개월 준비기간동안 취재, 편집하여 11월30일 창간 청암산제호로 옥산면마을신문을 12면 타이브로판 발행하여 면민간 소동의 매체 역할을 하게 되었다.

 

발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표창수상자는 전북도의회 의장표창에 김금순, 이명희, 이준호, 기관표창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황만길)이며

군산시의회의장 수상자는 편집위원 김성수, 이규명,조준환,박효철, 군산시농어촌지원센터 문다희 연구원이다.

 

지면을 살펴보면 1,2면 창간사, 축사와 3면 옥산면소식, 4면 군산시농어촌종합지원센터소식, 한림마을기부천사 고승권씨, 민원코너 5면 마을이야기 6-7면 농사정보 8면 옥산농협소식 9면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소식, 문효치시인 시 남내리엽서, 10면 옥산초등학교소식, 11면 당북초등학교소식12면 군산시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공모준비(외류마을) 남내리 이정환작가로 편집되었다.

 

취재,편집인 구성은 김성수, 김금순, 김현철, 김홍근, 이규병, 이준호, 이용학, 이명희, 전순미, 조준환, 장동석,박효철이다.


옥산면 신성마을 김형기 이장은 우리면의 기관소식과 마을 소식을 접할수 있어 좋았으며 한림마을 고승권씨가 면민들에게 기부를 많이한 내용을 마을신문 청암산을 통하여 알수 있어 신문과 그 분에게 고마운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또한 노창식 면장은 코로나19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옥산면민들을 위로하고 화합과 소동의 가교역할을 할것으로 보여 많은 기대가 된다면서 행정에서 역할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군산 한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