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경북 Start-up 2025년 정부지원사업 사전 설명회 실시

창업지원 9개 유관기관 담당자 설명회 및 상담, 멘토링 진행

원용정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22:38]

대구경북 Start-up 2025년 정부지원사업 사전 설명회 실시

창업지원 9개 유관기관 담당자 설명회 및 상담, 멘토링 진행

원용정 기자 | 입력 : 2024/11/26 [22:38]

(사)대경창업포럼협회(이하 대경창포)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아이엠뱅크는 오는 11월 29일 16시부터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수성 IC인근 알파씨티소재) 1층 태양홀에서 2025년 예비·초기, 성장단계의 지역창업자를 위한 2025년도 정부지원사업에 대하여 기관초청 사전 설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대경창포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아이엠뱅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사전접수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총 3단계로 진행 될 예정이며 1부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디지털혁신진흥원, 대구대 창업지원단, 경북지식산업센터의 정부지원사업 설명회를 2부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아이엠뱅크 어깨동무,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중소벤처기업청의 설명회가 진행되고 마지막 3부에서는 참여자 모두에게 지역의 우수멘토의 재능기부를 통한 무상으로 1:1 개별 창업 멘토링과 참여기관의 담당자 상담이 진행 될 예정이다. 

 

11월 25일 현재 기준 90명이 사전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접수는 아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당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금용필 대경창포 회장(대구가톨릭대 유스티노자유대학 학장)은 “이번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지역의 많은 창업가들에게 멘토링과 기관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이 창업 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대하여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지원사업을 준비하는 계기를 만드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였으며 이어 사업계획서작성 등 대경창포는 매월 정기행사를 통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경창포는 지난 2018년도 시작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지역의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2백여명의 멘토가 2천여명의 멘티에게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교육, 멘토링 및 설명회 등을 진행하는 단체이며 실리콘밸리 해외지사와 창업연구센터등을 운영하는 있는 민간조직이다. 

 

원용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