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 전통의 반야월초, 미래교육 공간으로 새 단장대구동부교육지원청, 대구반야월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증축 및 기타공사 준공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의주)은 지난 2023년 8월 30일(금)에 착공한 대구반야월초등학교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증축 및 기타공사가 11월 25일(월)에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1929년에 개교한 반야월초등학교의 노후화된 A동(1964년), B동(1970년)의 기존 구조와 배치를 유지하면서 리모델링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식당 증축도 함께 이루어졌다.
본관 A동은 연면적 4,771.39㎡ 규모로,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일반교실과 교과교실, 시청각실, 음악실, 다목적실 등이 들어섰다. B동은 연면적 2,565.72㎡로,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일반교실과 교과교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본관동과 연결되는 연면적 291㎡ 규모의 식당을 증축해 더욱 쾌적한 급식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1층의 1학년 교실 앞에는 테라스를 마련해 실내외 연계 수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이 공간은 학생들의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실내 공간은 미래교육에 걸맞은 다양한 학습활동이 가능하도록 다목적 공간으로 설계했다. 이는 기존 학교가 가진 공간 활용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교육 방식을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김의주 교육장은 “이번 미래학교 증축 공사를 통해 반야월초등학교가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의 요람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호원 기자 <저작권자 ⓒ 전국경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