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현국, 민간위원장 김경범)는 26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협의체의 2025년 업무계획 보고 및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안) 심의,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추천 현황 보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사업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문경시의 복지증진을 위한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경범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고 결과 보고서를 만드는데는 문경시와 협의체 위원들 간의 협력과 노력의 결과이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도록 관심있게 심의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근거하여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다.
또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호섭 기자 <저작권자 ⓒ 전국경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